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군위군, 경북 최초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0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상북도에서는 처음으로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이 지난 7일 군위군 사라온마을 숭덕관 앞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제막식은 군위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사공은자)에서 주최하였으며 김영만 군위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군민 및 학생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특히 위안부 피해자에서 여성인권운동가로 활동중인 이용수 할머니가 직접 제막식에 참여하여 행사의 깊은 뜻을 배가 시켰다.

이날 사공은자 건립추진위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광복 7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를 맞아 군민들의 힘으로 의미있는 평화의 소녀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일제로부터 강제 동원된 피해 어머님들의 인권과 명예회복을 위한 작지만 강렬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영만 군위군수는 축사에서 "위안부 피해 어머님들이 견뎌오신 오욕의 세월이 헛되지 않도록 과거사 청산이라는 도도한 역사의 흐름에 떳떳한 군위군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 평화의 소녀상은 지난 9월 몇몇 군민의 뜻을 모아 자발적으로 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군민들의 성금과 군위군 효령면 출신 이병준 조각가의 재능기부 형식이 더해져 건립하게 되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