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군위군,역사적 인물 드라마 제작 "경상별곡"통해 방영

-일연스님.김수환추기경 소재 드라마 제작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8일
↑↑ 김수환추기경 추모 사진전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군위군(군수 장 욱)은 4,9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구MBC와 공동으로 지역의 역사적 인물인 일연스님과 김수환추기경을 소재로 한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 일연스님과 삼국유사
ⓒ CBN 뉴스
「보각국사 일연스님」편은 삼국유사와 인각사, 노부모를 봉양한 효심 등을 소재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김수환추기경」편은 생전의 사랑과 나눔 정신과 군위읍에 있는 생가 등을 스토리텔링하여 다큐로 제작하며 현재 기초자료 수집단계가 진행 중이다.

이번 방송은 11월경 대구MBC-TV의 「경상별곡」을 통해 1편당 각 30분 방영될 예정이다.

대구MBC의 경상별곡은 경북지역의 각 시, 군의 역사적인 인물, 시간, 재미있는 사실과 과거의 훈훈하고 감동적인 일화들을 다큐멘터리와 드라마타이즈 형태로 제작 후 방송한다.

↑↑ 김수환 추기경 생가(겨울)
ⓒ CBN 뉴스
군위군은 제작한 드라마를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편집하여 삼국유사 가온누리 테마공원과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의 전시실 등에서 영상홍보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군위의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