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군위초, 테니스부 김정안 '말레이시아 국제 테니스대회 5관왕' 달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10일
↑↑ 군위초 테니스부 김정안 말레이시아 국제 테니스대회 5관왕 달성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군위초등학교(교장 이가영) 테니스부 소속 김정안군은 2015 말레이시아 국제 테니스대회(11.23.~12.9.)에 참가하여 페낭오픈, 펄리스오픈, 랑카위오픈 남자단식 우승, 페낭오픈, 랑카위오픈 남자복식 우승, 펄리스오픈 남자복식 준우승하여 5관왕을 수립하였다.

 김정안 군은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북대표로 선발되어 금메달을 획득하는데 지대한 공을 세우며 기량이 만개하였으며, 2015 말레이시아 국제 테니스대회 선발전에서 당당히 1위를 하여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이번 대회에서 5관왕을 수립하게 되었고, 앞으로 한국 테니스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김정안 군은 군위초등학교가 2012년 창단을 계기로 테니스계에 입문하였으며 4년 동안 이창복 코치의 지도 아래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2014년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북선발전에서 아깝게 패하여 선발되지 못하는 아픔을 겪고 심기일전하여 2014년 KPTA 회장배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에서 2위를 하면서 실력을 발휘하게 되었고, 초등부 랭킹이 전무했던 4년 전과 비교하여 지금은 초등테니스연맹 랭킹 12위까지 일취월장하였으며 국가대표까지 선발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군위초 테니스부는 조선웅, 김정안, 김민서, 손상균, 이준환(6학년), 김세형, 장해석(3학년)의 선수 구성으로 4년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한 해를 보내고 있다. 경상북도의 작은 군에 속하는 군위 지역이지만 군위군의 지역 주민의 염원을 모아 만든 실내테니스장(4면)과 실외테니스장(6면)을 갖춘 최신 시설과 교육지원청과 지역 테니스 협회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오늘의 영광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군위초등학교 이가영 교장은 “김정안군이 이룬 쾌거가 기폭제가 되어 군위초등학교 테니스부가 앞으로 5년 1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테니스부로 거듭나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선수 감독, 이창복 코치와 김정안 군은 “권순박(군위교육장), 김영만(군위군수), 김윤겸(테니스협회장), 장기석(학교운영위원장) 등 많은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 군위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시고 좋은 환경과, 많은 지원 및 격려를 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학교와 지역의 명예를 걸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