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군위군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글보글 요리교실 참여자 `자원봉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9일
ⓒ CBN뉴스 - 군위
[cbn뉴스=이재영 기자] 군위군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보글보글」요리교실의 참여자들이 지난 18일 관내 노인전문요양시설을 위문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달 6일부터 남성들로만 구성된 「보글보글」요리교실에서 인연이 된 이들은 질병과 가난, 장애 등으로 힘든 삶을 이어가고 있는 우리의 이웃들이지만 도움을 받기만 하는 수혜자가 아니라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일을 해보고자 자원봉사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날 활동은 노인전문요양시설 내부와 외부 곳곳을 청소하는 일로 쉽게 손이 닿지 않는 외벽의 거미줄을 제거하고, 잡초 덤불을 정리하는 등 힘든 일도 주저하지 않았다.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한 분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자원봉사를 했다. 처음, 봉사를 하자고 했을 땐 내 몸도 건강하지 않는데 무슨 봉사활동인가 싶어 망설였는데 작은 일이지만 도움을 주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 뿌듯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성용 군위읍장은 “남을 돕고 나누면서 산다는 것이 쉬운 일 같지만 실제 행동으로 실천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특히,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고 있는 경우라면 더욱 쉽지 않는 활동일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실천들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소중한 디딤돌이 될 것이 분명하기에 이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