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군위군, 군위불자봉사회 독거어르신 가구 청소 봉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8일
ⓒ CBN뉴스 - 군위
[이재영 기자]= 군위군 희망복지지원단은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난 4일 '군위불자봉사회'(회장 서진동)와 함께 효령면에서 독거어르신 가정에 청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어르신은 오랫동안 청소를 하지 않아 쓸모없는 물건들과 쓰레기가 산적해 있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으며 비위생적인 집안 환경은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었다.

이번 군위불자봉사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재해 있던 쓰레기를 모두 치우고 집안이 깔끔하게 정리정돈되고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탈바꿈 됐다.

군위불자봉사회(34명)는 2016년 6월 부처님 사랑과 자비를 이웃과 함께 하고, 우리 이웃은 우리가 돕는다는 취지로 결성되었으며, 생각보다 주변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이웃이 많다는 걸 실감했다며 낡은 장판도 교체해 줬다.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모처럼 깨끗해진 집을 보며 집청소를 해야 되나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엄두도 못냈는데 불자봉사회에서 깨끗하게 청소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며 앞으로 깨끗하게 지내겠다”고 약속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바쁜 개인일정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군위불자봉사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공공 및 민간자원 연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군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