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군위군, 2016년 군위 인문교양강좌 개최

- 국제구호 활동가인 한비야씨 초청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8일
ⓒ CBN뉴스 - 군위
[이재영 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27일 오후4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국제구호 활동가인 한비야씨를 초청해 2016년 군위 인문교양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한비야씨는 하고 싶은 마음과 망설이는 마음이 팽팽히 줄다리기 할 때 딱 1g의 용기만 보태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리고, 세계재난현장의 구호전문가로 일하면서 생명과 맞바꾼 시간, 인간애에 대한 경험, 넘치는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열정적으로 강연했다.

한비야씨는 현재 국제구호전문가이자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YWCA 젊은 지도자상 수상과 대학생의식조사에서 대학생이 가장 존경하는 한국인, 시사저널 차세대 리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등의 세계를 도전했던 여행기를 비롯해「1그램의 용기」등이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모든 것이 불확실한 오늘날 다음의 한 발짝을 내딛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경청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인문교양강좌는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군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새롭고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내달에는 방송인 유인경 초청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