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군위군, 2016년 양파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09일
ⓒ CBN뉴스 - 군위
[이재영 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이 2016년 농업인전문교육 양파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연중 계획되어 있는 영농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5일(금) ‘양파 플러그 묘 생산기술과 정식 기계화 시연’을 하였는데 이는 지역 양파농가의 작기에 맞추어 노동집약적인 양파농사를 좀 더 효율화 하고 균일한 파종과 정식 기계화를 통해 생산비를 절감하고 우수한 품질의 양파를 길러 냄으로서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함이었다.

이 날 시연된 기계에는 ‘양파전자동 파종기’ 와 ‘전자동 양파 이식기’ 가 있었다.

교육을 담당한 신회용(원예기술담당)강사는 "양파 전자동 파종기’는 육묘상자에 상토를 넣고 코팅종자를 정확하게 심어 균일한 발아를 해야 우량 플러그 묘를 손쉽게 생산 할 수 있으며 이 플러그 묘가 균일해야만 ‘전자동 양파 이식기’로 정식할 때 기계가 오작동할 확률이 적어진다고 하며, 양파 기계화 정식으로 관내 농가의 소득향상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 농기계는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미 구비하여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임대할 계획이어서 양파농가들의 비상한 관심을 받기도 하였다. 하루 임대료는 양파전자동파종기 3만원이며 전자동 양파이식기는 6만원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