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군위군,의흥중학교 자원봉사모범학교 지정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1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자원봉사 모범학교에 의흥중학교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20일 경상북도 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교육 활성화에 힘을 쏟은 의흥중학교를 자원봉사 모범학교로 인증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의흥중학교는 학생 전원이 자원봉사센터 1365시스템에 가입하여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있으며, “해밀”이라는 자원봉사 단체를 만들어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에 군위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위해 학습지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모범학교에 선정되었다.

학교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한 군위종합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자원봉사 모범학교로 선정된 의흥중학교를 축하했으며, 현판식을 가진 자리에서 모범학교로 선정되기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시기에 공부도 중요하지만, 봉사활동은 스스로 보람을 느끼고 많은 인격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참된 교육이다”며 “학교와 자원봉사센터, 관련기관들이 더 많은 협조를 통해 관내 더 많은 모범학교가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