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군위군 ˝사라온 한옥에서 휴(休).락(樂).흥(興) 한여름 탈출 체험˝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5일
ⓒ CBN뉴스 - 군위
[CBN뉴스=이재영 기자] 거리를 걷기만 해도 땀이 비올 듯 쏟아지고,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이내 더위에 못 이겨 그늘을 찾게 되는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최근 기상청의 올여름 날씨예보에서도 평년보다 폭염, 열대야 일수가 많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시원한 계곡과 바다가 그리워지는 여름이지만, 즐거운 체험을 하며 정신없이 놀다보면 아이들의 여름방학 숙제 해결은 물론 추억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사라온이야기마을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는 싱그러운 여름을 맞아 '사라온 한여름 탈출 체험, 한옥에서 휴(休), 락(樂), 흥(興)'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다양한 여름철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사라온이야기마을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휴식과 즐거움, 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손님들을 맞을 예정이다.

먼저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무지개 터널 운영과 물방울놀이체험, 대나무물총 및 부채만들기체험 등을 준비하였다. 물총싸움을하며 무지개 터널을 뛰놀다보면 사라온 놀이터에서 더위도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전통놀이 체험으로 고누놀이 및 장기놀이, 베틀을 이용한 팔찌만들기체험을 준비하였다. 그리고 만들기 체험으로 양초증기선만들기, 탈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모기퇴치향만들기, 장승만들기, 가족문패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하여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특히, 사라온이야기마을 한옥 벽을 이용한 옛날 벽화 그리기는 집 벽지에 낙서하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마음껏 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큰 사랑을 받을 프로그램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삼국유사목판 인출체험, 꿀돼지아줌마의 인형극, 추억의 아코디언연주 등을 운영하여 무더운 여름 방문객들이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라온이야기마을의 6월에서 8월까지의 여름철 운영 프로그램·체험 문의는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054)380-7218~9, 군위체험학교 070-8808-4279를 통해 가능하며,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 http://saraon.gunwi.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