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군위군, 김봉곤 훈장 초청 인문교양 강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4일
ⓒ CBN뉴스 - 군위
[이재영 기자]= 군위군은 오는 28일 월요일 오후 4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김봉곤 훈장을 초청해 인문교양강좌를 개최한다.

김봉곤 훈장은 최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아이들에게 효와 예절교육을 가르치는 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김봉곤 훈장이 들려주는 고전이야기'란 주제로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알아야하는 효ㆍ예, 바른 인성, 삶의 지혜, 가치관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김봉곤 훈장은 지리산 청학동에서 출생해 다섯 살 때 서당에 입문, 20여년 동안 전통서당에서 한학을 공부했으며, 다수 방송활동을 통해 체득한 경험을 토대로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현재는 충북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선촌서당에서 예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군위군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터득하고, 우리의 전통과 정신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위인문교양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