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군위군, 제7회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 성료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7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5일(토)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 제7회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는 전국 63개 고교, 412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삼국유사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예선시험을 통해 본선진출자 50인을 선발 한 후 본선대회를 통해 최후의 9인을 가려냈다. 충북 청주대성고등학교 오예찬 학생이 1위인 무열왕상(교육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경북 구미고등학교 김영언 학생이 2위인 문무왕상(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3위 선덕여왕상(경상북도교육감상)은 부산 동아고등학교 황성진 학생이, 4위 진흥왕상(군위군수상)은 경북 김천고등학교의 성봉진 학생이 수상하는 등 총 9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 외에도 지도교사상은 충북 청주대성고등학교 이재학 교사가, 인솔교사상에는 경북 선덕여고등학교 박희자 교사가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골든벨 대회 뿐만 아니라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특별공연과 레크레이션, 삼국유사 목판 탁본, 컵스택 게임,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삼국유사 골든벨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삼국유사 골든벨 퀴즈대회가 국내외적으로 삼국유사를 활용한 대표적 학생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 된 골든벨 대회는 오는 24일(목) 오후 6시 30분에 TBC를 통해 방영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