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군위군, 백송회 할배 할매의 날 맞아 특별 행사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2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백송회(대표 김하영)는 가정의 달과 경상북도에서 제정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할배 할매의 날”을 맞이하여 백송스파비스 관광호텔에서 지난 28에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와 시설 생활에 활력소를 제공하여 자긍심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특별식 행사는 지역사회에서 소회된 고령, 노인성질환으로 수발이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에게 함께 대화할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식사와 노래자랑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진행 하여 어르신들의 욕구와 기호하는 음식을 파악하여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켜 시설 적응도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자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김하영 회장은 “이번 행사로 어르신과 지역사회, 직원간의 유대강화로 소외감과 상실감을 극복하고, 가족간의 화합의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백송회는 지역사회에서 질병과, 고령으로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인간존중의 삶을 실천하기위해 “나누자!, 베풀자!, 섬기자!”의 기본정신으로 군위군 부계면에서 설립됐으며 밝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