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3-26 오전 09:52: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군위나루봉사단,마을단위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04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이게 대박이네” 군위나루봉사단의 마을단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다니며 가장 많이 듣는 칭찬이다.

군위읍 지역의 젊은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나루봉사단은 매월 한마을씩 다니며 지역사랑의 꿈을 펼치며 어르신들을 섬기고 있다. 이들은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방충망 교체작업, 예취기, 전기톱 수리, 자전거 수리, 전기 농기계등 각자 맡은 분야를 나누어 무료로 점검 및 수리를 하고 있다.

ⓒ CBN 뉴스
특히 이들의 봉사활동은 어디서 보조금를 받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100% 자비로 봉사를 하고 있어서 더욱 귀감이 되고 있다.

이 봉사단을 맡고 있는 최수용(청호컴넷) 단장은 “지금은 처음이라 힘들지만 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지역을 섬기는 일에 마음을 모아주고 있고, 특히 우리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더 많은 마을을 돌아보지 못한점을 아쉬워 했다.

아울러 지난 9월 27일에는 무성1리에서 봉사활동을 펼쳤고, 10월25일에는 사직2리를 방문해 봉사를 실시하였다. 가는 곳마다 마을 이장님과 주민들은 지역의 젊은이들이 어르신을 섬기는 마음이 고맙고 기특하다며 입을 모았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군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